베트남에서 수입품에 대한 우려 제기

베트남에서 수입품에 대한 우려 제기
전문가들은 베트남이 특히 글로벌 에너지 및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한 수입 인플레이션에 주의해야 한다고 경고하면서 수출 촉진과 수입 통제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촉구했습니다.

베트남에서

먹튀 Oxford Reference에 따르면 수입 인플레이션은 수입 가격 상승으로 인한 인플레이션으로 국내 생산 비용이 증가하고 국내 생산 제품의 가격이 상승합니다.

수입 인플레이션의 징후는 올해 초부터 수입 연료, 재료 및 부품의 가격이 크게 상승하여 수입이 수출보다 빠르게 증가하면서 나타났습니다.

통계청의 업데이트에 따르면 베트남의 수입 가치는 올해 첫 두 달 동안 수출 가치의 10% 증가율과 비교하여 15.9% 증가했습니다.

중국은 1월 무역 흑자 14억 달러에서 2월 무역 적자 23억4000만 달러로 전환했다.

1~2월 베트남은 9억3700만 달러의 무역적자를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의 16억 달러 무역 흑자와 비교했다. more news

수입액의 증가는 수입물량보다는 수입물가의 상승으로 인한 것이다. 일부 제품의 수입량은 금속, 캐슈, 석탄 및 가스와 같은 하락을 보였습니다.

경제 전문가 Vu Dinh Anh은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이 베트남 무역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지만 많은 외국

파트너와의 무역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와의 베트남 교역은 베트남 총 교역 수입의 각각 1.06%와 0.1%에 불과했다.

베트남에서

그러나 러시아에 대한 미국과 EU의 제재와 함께 긴장은 연료, 재료 및 식품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치고 베트남에 인플레이션 압력을 가했습니다.

원유 및 식품 가격은 이미 2021년에 급격히 상승했으며 올해 첫 달에도 계속해서 치솟았습니다.

유엔 산하 식량농업기구(FAO)에 따르면 2월 세계 식품 가격의 벤치마크 게이지인 FAO 식품 물가 지수(FAO Food Price Index)는 공동

거래되는 식품의 국제 가격 변동을 추적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식물성 기름과 유제품에 의해

로이터 통신은 이란산 원유가 세계 시장으로 반환될 가능성이 지연되고 미국과 유럽 동맹국이 러시아산 원유 수입 금지를 고려함에 따라

유가가 2008년 이후 최고 수준으로 치솟았다고 보도했다. 브렌트유는 2350년 GMT까지 배럴당 11.67달러(9.9%) 상승한 129.78달러를 기록했고, 미국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10.83달러(9.4%) 오른 126.51달러로 두 계약 모두 2020년 5월 이후 가장 높은 일일 퍼센트 상승을 기록했다. .

수입 인플레이션은 정부의 효과적인 거시경제 정책 덕분에 2021년에 발생하지 않았지만 올해 위험으로 부상했습니다. Anh는 “수입 인플레이션을 통제하는 것은 현시점에서 베트남에 상당한 압박 요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Anh는 우크라이나 분쟁의 전개가 불확실하지만 수출 촉진과 수입 통제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전 베트남 산업통상정보센터 차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