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샤바브 이후의 삶: 무장 픽업트럭 대신 스쿨버스 운전

알샤바브 이후의 삶

알샤바브 이후의 삶: 무장 픽업트럭 대신 스쿨버스 운전
토토사이트 소말리아 무장단체 알샤바브는 수천 명의 보병을 모집하지만,

자신이 통제하는 지역에서 공공 서비스를 제공할 사람도 필요합니다.

떠나려다가 잡히면 사형에 처한다. 동시에 정부는 탈북자들을 독려하고 재활원을 운영하여 이들의 사회복귀를 돕고 있다.

어두운 방에 내 맞은편에 세 명이 앉아 있다.

이브라힘은 왼쪽에 있습니다. 그의 시선은 자신감에 차 있고, 줄무늬 폴로 셔츠에 선글라스를 끼고,

손목에 차고 있는 커다란 시계와 야구 모자 아래에서 빛나는 커다란 갈색 눈. 그는 자신이 35세라고 말한다.

몰리드는 중간에 있다. 그는 날씬하고 노란색 셔츠와 잘 어울리는 노란색 슬리퍼를 신고 있습니다. 그는 28세입니다.

오른쪽이 아흐메드입니다. 그는 머리에 케피예 스카프를 두른 깔끔한 수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하늘색 셔츠와 아래 하늘색 티셔츠를 입고 있습니다. 그는 40입니다.

불만이 있습니다.

그들은 모가디슈 국제공항 철조망 뒤에 있는 이 안전한 장소에서 제공되는 아침 식사를 좋아하지 않습니다.More News

“그것은 팬케이크와 콩과 같은 우리의 일반적인 음식이 아닙니다. 우리는 생수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단순한 삶과 단순한 물을 좋아합니다.”라고 Ahmed는 말합니다. 불행히도 공항은 국제적 취향을 충족시킵니다. 소말리아 음식이 아닌 피자, 스테이크, 맥주가 있습니다.

나는 세 남자에게 그들의 실명을 사용하지 않을 것이며, 그들의 사진을 찍지 않을 것이며, 그들을 곤경에 빠뜨릴 수 있거나 이야기하는 것이 불편하다고 느끼는 어떤 것도 보고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알샤바브 이후의 삶

이브라힘이 나를 방해한다.

“우리는 우리의 이야기를 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원하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당신은 우리의 사진을 찍고 우리의 실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들의 사진을 찍지 않고 그들의 실명을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생명이 두려워서입니다.

이는 모두 10년 넘게 존재해 왔으며 소말리아의 많은 지역을 통제하고 가혹한 규칙과 처벌을 부과하는 폭력적인 이슬람 단체인 알-샤바브에서 이탈했기 때문입니다. 이 그룹은 부처, 경찰, 사법 시스템이 있는 병렬 행정부를 구성했습니다. 학교와 보건소를 운영하고, 땅에 물을 대고, 도로와 다리를 수리하고, 이 일을 하려면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탈북에 대한 형벌은 사형입니다. Al-Shabab은 이 벌칙이 전사뿐만 아니라 허가 없이 그룹을 떠나는 모든 사람에게 적용된다고 말했습니다.

“내가 알샤바브에 합류한 유일한 이유는 돈 때문이었습니다.”라고 세 사람 중 가장 솔직하게 말하는 아메드가 말했습니다. “그들은 나에게 한 달에 200달러에서 300달러를 지불했습니다. 나는 우리 지역의 운송 시스템을 담당했습니다.”
이브라힘은 돈을 상징하는 빠른 움직임으로 오른손의 손가락을 서로 문지릅니다.

“나도 돈을 벌기 위해 합류했다. 나는 3년 동안 알-샤바브 보병이었다. 당신이 그곳에 있을 때 당신은 그것을 즐긴다.” 내가 알-샤바브에 있는 것에 대해 즐기지 못한 것은 그들이 내 마음을 바꾸려고 하는 방식이었다 . 2주마다 그들은 세뇌 팀을 우리 대대로 보내어 몇 시간 동안 우리와 함께 코란의 구절을 암송하고 정부, 아프리카 연합 및 기타 국제 지지자들이 어떻게 이교도와 배교자인지 반복해서 반복했습니다.
“마치 알샤바브 SIM 카드를 우리 뇌에 삽입한 것 같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