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부 장관 인플레이션이 또 다른 한 해를 맞이?

재무부 장관 Yellen은 Psaki와 반대한다: ‘매우 불편한’ 인플레이션이 또 다른 한 해를 맞이할 것 같다.

재무부 장관

재무부 장관, 지난 달에는 거의 모든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이 더 비싸졌다.

2월의 인플레이션은 전년 동기 대비 7.9% 급등했다.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은 1일(현지시간) 백악관과 가진 인터뷰에서 “불안할 정도로 높은 인플레이션을 1년 더 예상한다”고 말한 뒤 반박하는 모습을 보였다.

옐런 의장은 3일(현지시간) CNBC에 출연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와 관련된 불확실성이 크다”며 “물가상승을 악화시키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는 올 하반기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정확히 예측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아시다시피, 12개월 인플레이션 수치가 매우 높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또 다른 해를 보게 될 것 같습니다.”

재닛 옐런
자넷 옐런 미 재무장관이 2021년 6월 5일 영국 런던 윈필드 하우스에서 G7 재무장관회의에 참석한 후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저스틴 탈리스/풀, 로이터/로이터 포토)

전문가들은 인플레이션이 4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함에 따라 미국이 경기 침체를 향해 돌진하고 있다고 말한다.

이에 앞서 젠 사키 백악관 대변인은 올해 말 인플레이션이 ‘보합’될 것이며, 높은 인플레이션이 ‘일시적’일 것이라는 ‘전망’이 계속되고 있다고 시사했다.

인플레이션 가격
미 노동통계국(Bureau of Labor Statistics)에 따르면 미국의 식료품 가격은 지난해보다 평균 11% 가까이 올랐다.

“우리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와 얼마나 지속될지에 대한 외부 경제 분석가들의 평가에 의존합니다. 이 시점에서 기대와 평가는 연말에는 완만해질 것이라는 것입니다”라고 Psaki는 말했다.

바니: 민주당원들은 인플레이션에 대한 ‘해답이 없다’, 기록적인 기름값

지난해 5월 사키는 미국인들에게 인플레이션이 ‘임시적’일 것이라고 장담했는데, 이는 지난해 12월 옐런이 인플레이션을 설명하는 데 사용해서는 안 된다고 말한 용어다.

2월 인플레이션이 고유가에 힘입어 40년 만에 최고치를 경신했다.

노동통계국이 목요일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소비자물가지수는 연간 기준으로 7.9% 상승했다. 매달 인플레이션은 0.8% 상승했다.

이 수치는 매년 추계와 일치하며 1월의 연간 7.5% 상승과 비교되며 1982년 2월 인플레이션이 7.6%를 기록한 이후 가장 빠른 증가율을 기록했다.

1월부터 2월까지, 거의 모든 상품과 서비스의 범주가 더 비싸졌다. 가스는 6.6% 급등했고 가격 상승의 거의 3분의 1을 차지했다. 식료품 가격이 1.4% 상승했는데, 이는 2년 전 대유행으로 인한 가격 급등세를 제외하면 1990년 이후 한 달 만에 가장 큰 폭의 상승폭이다. 과일과 채소의 가격이 2.3% 올라 2010년 이후 월간 상승폭으로는 가장 컸다.

옐런 장관: “매우 불편한 인플레이션의 또 다른 해…”

오직 단절된 백만장자 엘리트들만이 이 인플레이션을 “불편한” 것으로 묘사할 수 있다.

그녀는 또한 불경기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바이든의 경기후퇴 직전의 상황이고 그것은 좋지 않을 것이다.

스티븐 콜버트는 자신이 테슬라를 운전하기 때문에 갤런당 15달러를 지불해도 괜찮다고 말한다. 식료품값도 70%나 더 내는 걸 마다하지 않을 거야.

이제, 12개월간의 인플레이션 수치는 인플레이션 수치 위에 있다. 7% 이상의 인플레이션은 7% 이상의 인플레이션과 다르다. 여러분, 잠시만요, 분명 더 심해질 거예요.


여기 미국에서 생산해서 가스 가격을 낮추면 가격이 떨어질 거야.

민주당과 진보진영의 과학적 근거에 따르면 미국 석유가 환경을 오염시킨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러시아, 이란, 베네수엘라의 석유는 같은 성질을 가지고 있지 않다. 그러므로, 우리는 미래를 제3세계 심복들에게 저당 잡힐 필요가 있다.

이봐, 그들은 이해하지만 케리는 환경에 나쁘다고 해. 악마는 너, 나, 그리고 다른 모든 사람을 해쳐도 신경 안 써 그들은 미국을 싫어해 모두에게 분명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