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인터넷 곳곳에 퍼진 문화

중국

이 영상은 중국 인터넷 곳곳에 퍼진 것 같았다. 문도 없는 벽돌집에 서 있는 중년 여성, 한겨울인데도 코트를 입지 않은 채 멍한 표정이었다. 그녀의 목에는 금속 사슬이 걸려 있어 그녀를 벽에 묶고 있었습니다.

한 블로거가 중국판 틱톡 ‘더우인’에 올린 짧은 영상은 많은 질문을 던졌고,
소셜미디어 이용자들은 이에 대한 답변을 요구했다. 그녀는 누구였습니까?
그녀는 왜 감금되었습니까? 그리고 옆집에 살고 있는 자신이 엄마라고 하는 여덟 명의 아이를 어떤 상황에서 낳은 걸까.

먹튀검증사이트

분노가 고조되자 지난주 해당 영상이 촬영된 장쑤성 관리들은 간결한 성명을 발표했다.
양 성은 1998년에 남편과 결혼했으며 인신매매 피해자는 아니라고 전했다.
그녀는 정신 질환 진단을 받았지만 “현재 그녀는 이미 치료를 받았고 가족이 따뜻한 설날을 보낼 수 있도록 추가 지원을 받았습니다”.

많은 논평자들은 더 분개했을 뿐입니다.
유명한 시나리오 작가이기도 한 중국 입법부 대표는 자신이 사건을 “관련 지도자들”에게 보고했다고 말했습니다.
국영 타블로이드판 글로벌 타임즈(Global Times)의 전 편집자인 후시진은 상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그 여성이 비인간적으로 대우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관계자들은 남편의 이야기를 무작정 받아들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정신병자에게 그렇게 많은 아이를 강제로 낳고, 그녀를 생식 도구로 만드는 것은 불법이 아닙니까?”
Hu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Weibo에 글을 썼습니다.

영상과 관리들의 반응은 중국 오랜 문제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중국 사회는 전통적으로 정신 질환을 매우 수치스러운 것으로 여겼고, 그러한 질환을 가진 사람들은 집에 숨어 있거나 시설에 갇혔습니다. 오늘날에는 그 관점이 바뀌고 있지만 자원은 대부분 도시에 국한되어 있습니다. 영상이 촬영된 곳과 같은 시골 지역에서는 오래된 태도가 만연해 있습니다.

수십 년에 걸친 중국 공산당의 한 자녀 정책으로 인해 많은 가정이 다음에 남자 아이를 갖기를 바라면서 어린 딸을 버리거나 여성 태아를 낙태하게 되면서 여성의 부족도 초래했습니다. 그 결과 신부 인신매매 산업이 등장했습니다. 뉴스 보도는 또한 정신 질환이나 지적 장애가 있는 여성이 진정으로 동의했는지 여부가 불분명하지만 결혼하는 사례를 강조했습니다.

더많은 뉴스

보다 광범위하게는 성적 및 가정 폭력에 대한 법적 보호가 여전히 약하거나 제대로 시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결혼 강간은 중국에서 범죄가 아닙니다.

그리고 이 사건은 당국이 여론의 고조에 대해 얼마나 경계하고 있는지를 다시 한 번 강조했습니다. 후씨 등 친정부 목소리가 현지 당국의 대응을 비판하는 가운데 두인은 원래 해당 플랫폼에 양씨의 영상을 올린 블로거의 계정을 폐쇄했다. (동영상은 곧 다른 플랫폼의 소셜 미디어 사용자에 의해 다시 게시되었습니다.) Weibo는 또한 일부 관련 해시태그를 검열했습니다.

팡커청 홍콩중문대학교 언론학과 교수는 “관리들은 격동의 여론에 대응할 것이지만 항상 대응과 해결책을 확고하게 통제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그들은 사람들이 너무 많이 이야기하거나 정리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