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n은 폭탄이 터진 후 히로시마에 처음으로 도착한

Ron은 폭탄이 터진 후 히로시마에 처음으로 도착한 호주인 중 한 명이었습니다. 이것이 그가 본 것이다.

Ron은 폭탄이

카지노 솔루션 세계 최초의 원자 폭탄 75주년 기념일에 호주의 베테랑 론 셰퍼드는 그 여파를 목격한 기분을 회상합니다.

Ron Shepherard는 일본 도시 히로시마에 도착했을 때 겨우 20대 초반이었습니다.

Ron은 폭탄이

몇 달 전인 1945년 8월 6일, 세계 최초의 원자폭탄에 의해 파괴되었습니다.

“리틀 보이(Little Boy)”로 알려진 미국 폭탄은 약 80,000명의 사람들을 죽였고 수만 명이 심각한 부상과 불구를 입었습니다.

Ron은 폭격과 일주일 후 일본의 항복 이후 패한 일본을 점령할 호주군의 일원이었습니다.more news

이제 95세인 그는 핵 공격으로 인한 참상을 목격한 마지막 생존 호주인 중 한 명이며 승리에도 불구하고 누구도 자신이 한 일을 경험하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끔찍한 일입니다. 정말 안 좋은 것 같아요.” 그는 뉴사우스웨일즈 북부에 있는 자신의 요양원에서 SBS 뉴스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가 거기에 도착했을 때 정말 놀랐습니다. ‘와우, 와우'” 그는 동남아시아 정글에서 일본군과 싸운 후의 첫 날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미쳤어.”

셰퍼드 일병은 1943년 멜버른에 입대하여 사격 훈련을 받았습니다. 1년도 채 되지 않아 19세의 나이로 그는 해변에 상륙하여 당시 네덜란드 동인도, 지금은 인도네시아인 모로타이에서 싸웠습니다.

필리핀을 탈환하려는 미국 장군 더글라스 맥아더의 일환으로 그는 계속해서 타라칸에서 전투를 벌였으며 1945년 7월 연합군의 발릭파판 침공의 일환으로 상륙했습니다.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폭탄이 투하되었을 때 그는 여전히 그곳에서 전투 중이었으며 3일 후에는 40,000명이 더 사망했습니다. 그러나 파티를 할 시간이 없었다.

“아니요, 우리는 매우 바빴고 군대에 있었고 나쁜 위치에 있었고 일본인이 있던 다른 곳으로 갈 준비를하고있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당시 나는 우리가 죽어가고 있고, 우리가 죽임을 당하고 있고 다른 모든 것이었기 때문에 [히로시마]가 훌륭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들을 죽였습니다.”

“네 녀석들을 봐, 수천 명의 동료들이 살해당하고 있어.”

일본이 항복한 후, 영연방 점령군(BCOF)의 일원으로 일본에 가자고 하는 자원봉사자들의 요청이 있었습니다.

Ron은 “우리는 어렸고 일을 하는 것만으로도 행복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는 1946년 2월에 일본에 도착한 최초의 오스트레일리아 군인 파견대와 함께 있었고, 구레 항구에 상륙하여 같은 날 히로시마로 갔다.

폭탄이 터진 지 몇 달이 지난 후에도 황폐함은 눈앞에 있었습니다.

“우리는 첫날에 갔다. 바로 거기, 우리가 살았던 곳입니다. 정말 끔찍했고 거기에는 아무것도 없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너무 나빴어, 우리가 그렇게 나쁠 줄은 몰랐는데, 진짜 컸어, 알지? 우리는 우리 삶의 충격을 받았습니다.”